*포르노 15주년 기념*

예전껏부터 최신것 순서대로

곡 코멘트도 짬짬이 써야징


-1999-

1st single アポロ

1. アポロ

데뷔곡. 얘는 라이브에서 '러브 이메일 프롬 ***' 듣는 맛 정도...ㅋㅋㅋㅋ
물론 신나서 꽤 좋아한다. PV에서 아키는 참 젊지...

2. ロマンチスト・エゴイスト

3. アポロ (Backing Track) 


-2000-

2nd single ヒトリノ夜

1. ヒトリノ夜

GTO 오프닝이라서 유명하다면서요...나는 모르겠고 초기 싱글들 신나서 좋음

2. ジレンマ

얘는 라이브 앙코르에서 나오면 섭하다.

3. ヒトリノ夜(Backing Track)


3rd single ミュージック・アワー

1. ミュージック・アワー

신나서 좋아는 하는데 그렇게까지 좋아하진 않고 그럼

그래도 라이브가서 손 휘두르면서 뛰는 재미가 있다.

2. PRIME

베이베베이베베이베럽베이베-

3. Century Lovers (LIVE!)

4. ミュージック・アワー (Backing Track)


4th single サウダージ

1. サウダージ

입덕 계기 곡. 아마 내가 친구 mp3에서 듣지 않았다면 지금같이 덕질도 안 하고 있겠지

어째 라이브 갈 때 마다 듣고있는데 언제 들어도 좋다. 어떤 버전이고 안 좋은게 없음

2. 見つめている

3. 冷たい手~3年8ヵ月~

4. Search the best way


5th single サボテン

1. サボテン

2. ダイアリー 00/08/26

다이어리 PV가 그렇게 귀엽다면서요

3. いつか会えたら

4. サボテン Sonority 

개인적으로는 가사도 분위기도 sonority 쪽이 더 취향



-2001-

6th single アゲハ蝶

1. アゲハ蝶

사우다지로 입문하고 아게하쵸로 낙인을 찍었다. 노래방가서 템포 최고로 올려서 부르면 신납니다.

물론 가사야 그닥 신나는 곡은 아니라지만=_=

초기 혼마씨 싱글 타이틀 곡들은 다들 정말 맘에 든다.

2. 別れ話をしよう

이건 가사가 최고 ㅠㅠ

3. 狼


7th single ヴォイス

1. ヴォイス

2. Swing

3. ライオン(LIVE!)


-2002-

8th single 幸せについて本気出して考えてみた

1. 幸せについて本気出して考えてみた

타마씨 업템포 굿굿 ㅋㅋㅋㅋ 씬나여

2. TVスター

3. キミへのドライブ

얘도 발랄하고 좋음


9th single Mugen

1. Mugen

무겐은 노래도 노래지만 PV가 제맛

2. Go Steady Go!

3. ビタースイート(LIVE!)

4. Mugen (Orchestra Version)



-2003-

10th single

1. 渦

2. ワールド☆サタデーグラフティ

뉴욕 할로오 베이베~

3. 蝙蝠


11th single 音のない森

1. awe

2. 音のない森

3. sonic

원곡 자체는 그냥 그렇고 퍼플즈나 74에 있는 라이브가 짱짱(어레인지 된것도 거의 없지만)

한정판 예전에 북오프 가서 어쩌다 구했음


12th single メリッサ

1. メリッサ

포르노그라피티가 뭐하는 야동밴드인지 모르는 사람들도 얘는 안다면서여?

불사전설 얘기하면 때려줌

2. 見えない世界

강철에 참 잘 어울리는 가사.

3. 月飼い

가사빼고 다 좋음

미에나이세카이랑 츠키카이는 74 라이브가 정말 좋았다.


13th single 愛が呼ぶほうへ

1. 愛が呼ぶほうへ

그렇게 좋아하는건 아닌데 가끔씩 끌린다. 내한왔을 때 단체로 때창했을땐 소름돋음 ㅠㅠ

노래가 반짝반짝 이뻐 *_*

2. 夕陽と星空と僕

적당히 좋아하다 요코스타때 라이브 보고 급 좋아짐. 핡...

3. Hard Days, Holy Night

  나도 크리스마스에 공연가서 이거 듣고싶다..


14th single ラック

CD는 운 좋게 구했다. 헤헤

타마씨가 있는 마지막 싱글...ㅠㅠ

1. ラック

랏쿠는 음원도 음원이지만 라이브때 아키 섹시해서 너무 좋음 ㅠㅠㅠㅠㅠㅠㅠㅠ

2. Theme of "74ers"

3. Anotherday for "74ers"



-2004-

15th single シスター

1. シスター

그냥저냥 가사 좋은 노래로 기억되고 있었는데 이번에 파노라마42 공연가서 미친 어레인지ㅠㅠㅠ

이 어레인지는 진짜 몇번 말해도 입이 안 아픈데 제발 스튜디오 녹음좀 해주세요ㅠㅠ

2. Human Being

3. 天気職人

음이 반짝반짝 귀여움


16th single 黄昏ロマンス

1. 黄昏ロマンス

2. Sheep ~Song of teenage love soldier~

쉽송은 아키 작곡 원탑이죠 하악.. 라이브에서 진짜 꼭 한번 들어보고 싶다.

3. 小説のように

  가사가 소설급



-2005-

17th single ネオメロドラマティック/ROLL

1. ネオメロドラマティック

2인조 이후 최초의 업템포!

2. ROLL

ROLL은 시센다케다 CM밖에 기억에 안 남음... 아키 비쥬얼 레전드 시절

물론 노래도 짱짱

3. プッシュプレイ(LIVE!)


18th single NaNaNa サマーガール
  쟈켓좀 집어치워줘...

1. NaNaNaサマーガール

2. PRISON MANSION

3. 稲妻サンダー99


19th single ジョバイロ / DON'T CALL ME CRAZY

  얘도 자켓좀 집어치워줘ㅠㅠ

1. ジョバイロ

사우다지 2탄 같은 분위기. 혼마씨 이런 곡 좀 더 써줘도 좋을것 같은데..

2. DON'T CALL ME CRAZY

돈콜미에서 했던 두가지 퍼포(코스프레)는 아마 절대 잊지 못 할거다

3. Free and Freedom



-2006-

20th single ハネウマライダー
라이다 씨리즈. 대충 이거 나올때쯤 팬질 시작했다.

1. ハネウマライダー

노래는 뮤직아워랑 비슷한 정도로 좋아한다. 여름철 라이브에선 빠지면 아쉽지

2. ジューンブライダー

이게 아마 아키 결혼 이후에 나왔으면 난리나지 않았을까 ㅋㅋㅋㅋㅋㅋ

3. タネウマライダー


21st single Winding Road

최초로 샀던 싱글.

1. Winding Road

2. Devil in Angel

3. ウェンディの薄い文字

하루이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7-

22nd single リンク

1. リンク

2. Stand for one's wish

노래가 아무리 봐도 Devil in Angle이랑 너무 비슷함;

3. It's on my mind



-2008-

하 이때가 고3이었는데 싱글이 5개에다 베스트가 나왔어....

23rd single あなたがここにいたら

자켓이 이뻐서 적당히 일코용 배경화면으로 좋음^*^

1. あなたがここにいたら

2. ホール

3. オニオンスープ

 

24th single 痛い立ち位置

1. 痛い立ち位置

퍼퓸이랑 부른 PV 버전보단 아키 혼자 해먹는(...) CD 음원이 더 좋다

아키 섹시해!
2. サマーページ 
3. ナイトトレイン


25th single ギフト

 1.  ギフト

얘도 들어도 들어도 안 질리는 좋은 노래. 귀여운데다 가사도 좋다.

2.  ポストマン

가사 귀여워ㅠㅠㅠ

3.  ダイアリー 08/06/09

옛날 다이어리는 좋은데 얘는 그닥....


26th single Love,too Death,too

한정판이라고 이상한걸 줬었다. 아주 이상한 트럼프를 말야... 내가 그걸 어따 치워놨지-_-

 1.  Love,too Death,too

2008년도 연타 싱글들 중에선 제일 내 취향.

2.  グッドニュース

3.  Time or Distance

라이브에서 듣는게 제맛! 아마 도쿄돔 때 들었던것 같다.


27th single 今宵、月が見えずとも

1.  今宵、月が見えずとも 

코요이-아니마롯사-원몰탐-스파크 이 아키 작곡 라인은 최고야! 그 중에서 코요이가 제일 맘에 안 들기는 함(...)
2.  今宵、月が見えずとも(Instrumental Track) 

 


-2009-

28th single この胸を、愛を射よ

1.  この胸を、愛を射よ

10살 기념 뭐 그런 싱글이었는데 그냥 실망 대ㅐㅐㅐ실망 ㅠㅠ
2.  ダイヤモンド

 

29th single アニマロッサ

1.  アニマロッサ 

아니마롯사는 진짜 와 취향 제대로 직격. 얘도 라이브에서 짱짱
2.  小規模な敗北
3.  邪険にしないで

귀여워 핡.....


-2010-

30th single  瞳の奥をのぞかせて

1.  瞳の奥をのぞかせて 
2.  Rainbow

히토미노도 좋은데 나는 레인보우쪽이 좀 더 좋다. 둘 다 도쿄돔에서 처음 들었는데 일단 난 레인보우쪽

아키 작곡에 레인보우 계열 노래가 좀 많긴 하지만...

 

31st single 君は100%

1. 君は100%

처음엔 짱짱 이다가 좀 빨리 질렸다 ^_T
2. 煙
3. GET IT ON

 게리롱~방강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1-

32nd single EXIT

1. EXIT

발라드는 웅장해야 제맛. 엑시트는 좋은 발라드입니다

2. Regret

3. Live on live[Recoreded at YOKOHAMA ARENA from 11th LIVE CIRCUIT ∠TARGET ENCORE(2010/12/31)]

라이브 온 라이브가 아니라 리브 온 라이브라면서요...

여튼 나도 이거 라이브로 듣고싶다...싶은 음원이었다. 엑시트도 좋은데 얘만 들었었음


33rd single ワンモアタイム

1. ワンモアタイム

그래 이거야 이거... 아키 작곡이 체고시다! 얘는 주변 非포르노 팬들도 다들 좋다고 해줘서 뿌듯뿌듯.

라이브 가서 들어도 좋고 내가 불러도 신나고

2. マイモデル

3. グッバイサマー


34th single ゆきのいろ
너무 얌전한(...) 발라드라서 걍 그랬던 싱글. 전반적으로 몇번 듣지도 않음;

1. ゆきのいろ

2. 生まれた街

3. 元素L ~つま恋Ver.~ Studio Session



-2012-

35th single 2012Spark

1. 2012Spark

최근 포르노 싱글중 원탑 꼽으라면 주저없이 꼽을거다. 내가 파노라마42 이거 한 곡 때문에 갔다.

처음 듣는 그 순간 내 일본행은 결정되어있었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 9.9㎡

3. ハネウマライダー~幕張Ver.~Studio Session


36th single カゲボウシ

1. カゲボウシ

라이브에서 처음 들었는데 따뜻 포근한 그런 노래. 취향은 아님

2. やがて哀しきロックンロール

취향이라면 이쪽이 훨씬...

3. ルーズ



-2013-

37th single 瞬く星の下で

1. 瞬く星の下で
노래가 나쁜건 아닌데 너무 무난한 감이 있다.

2. 極上ランディング
이 싱글에선 극상랜딩이 진짜 최고최고.. 이것도 언젠가 라이브로 들을 수 있음 좋겠다ㅠㅠ

3. むかいあわせ

4. 瞬く星の下で<アニメVer.>


38th single 青春花道
자켓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나 진짴ㅋㅋㅋㅋㅋㅋㅋ

1. 青春花道

신도 작곡이라고 걱정 겁나 했는데 좋았다.... PV가 웃기기도 하고(...) 해서 열심히 봤음

2. エピキュリアン

이번 싱글 신도 작곡들이 다 좋아서 안심(...)

3. おいでよサンタモニカ

예상 못한 인스트루멘탈 트랙

4. 青春花道(オリジナル・カラオケ)


39th single 東京デスティニー

1. 東京デスティニー

후렴구에 아이원츄 아이니쥬 이부분은 정말 좋은데 나머지는 조금 미묘하다. 좀 더 들어봐야 할것 같다....

2. ダリア

신남! 예전에 실비아 느낌도 나는게 좋다.

라이브가서 들으니 더 좋은 곡이었다 *-_-*

3. Mission of the Far East

4. 東京デスティニー(オリジナルカラオケ)



-2014-

40th single 俺たちのセレブレーション
대망의 40번째 싱글.

1. 俺たちのセレブレーション

노래 신나서 괜찮기는 한데 좀 가벼운 느낌
2. 365日
3. スロウ・ザ・コイン

이거 진짜 최고. 로마포르에서 불러줬음 했는데 좀 아쉬웠다. 그리내가 못 간 다이캬스 추공에서 불렀음 하.....^_T


41st single ワン・ウーマン・ショー ~甘い幻~

1. ワン・ウーマン・ショー ~甘い幻~

우주최초공개 들었는데 음... 신도 발라드라 그런가 좀 미묘하다.
2. なにはなくとも 試聴 DL
3. みんなのカープ



-2015-

42nd single オー!リバル

1. オー!リバル

오리발! 3연작 싱글 앞 두개가 취향이 아니라 걱정 꽤 많이 했는데 오리발은 좋았다.

얘 때문에 극장에 코난도 보러 감...

2. デザイア

라이브에서 신났다. 워어어어워-어-
3. 空が青すぎ



-2016-

43rd single THE DAY

1. THE DAY
노래 진짜 잘 뽑혔다 ㅠ_ㅠbb 애니노래 같으면서도 질주감 굉장해서 맘에 든다.

정말 오랜만에 나오는 신곡이라 기대감 컸는데 만족
2. My wedding song
제목부터 기대감이 하나도 없어지는 효과... 뭐 걍 무난했음
3. ルーシーに微熱
편곡만 좀 더 괜찮았으면 좋았을텐데 뭔가 많이 아쉬움


44th single  LiAR / 真っ白な灰になるまで、燃やし尽くせ

죠바이로/돈콜미 이후 정말 오랜만에 나오는 더블A

자켓 너무 시뻘개서 맘에 안 든다.
1. LiAR
중독성 끝내준다. 신도 라틴계도 좋아

제목의 소문자 i는 뭘 말하고 싶은걸까
2. 真っ白な灰になるまで、燃やし尽くせ
아키 작곡 진짜 최고다. 라이브가 정말 기대되는 곡
3. Part time love affair



+ Recent posts